본문 바로가기
게임/디아블로2 레저렉션

디아블로2 레저렉션 11년만에 밸런스 및 래더 업데이트 (2.4 패치)

by 안지 2021. 12. 21.

어린 시절 디아블로 1부터 디아블로 3까지 모든 시리즈를 모두 해봤지만 저에게서 제일 명작은 디아블로 2였습니다. 이번 레저렉션이 나온 이후로 재밌게 즐기고 있는데요. 디아블로 2는 2000년 6월에 등장한 이후로 2001년에 확장팩이 발매되었는데 이제 약 11년 만에 드디어 2.4 패치 밸런스 및 래더 업데이트를 시작합니다. 과연 스킬이 엉망이어서 아무도 하지 않았던 창아마등이 살아날지 기대됩니다.

 

 

 

목차
1. 래더 관련 정보
2. 밸런스 패치 (각 캐릭터)
3. 용병, 룬워드, 세트아이템

 

디아-블로2-레저-렉션-메인-사진
디아블로2 레저렉션

 

1. 래더 관련 정보

디아블로2 레저렉션 첫 번째 래더는 계속 개발 중에 있으며 한 시즌의 기간은 4개월 정도로 생각 중이라 합니다. 1년에 세 번에 시즌으로 나눌 계획인 것 같습니다. 한 시즌이 끝나면 래더 캐릭터는 스탠으로 넘어오게 되는데 이때 아이템 이동이 가능하며 시즌이 끝난 이후에는 스탠에서도 래더에서 만들었던 룬워드를 제작 가능하게 될 예정입니다.

 

2. 밸런스 패치

밸런스 패치는 기존 주류 캐릭터였던 팔라딘이나 소서리스를 하향시키지 않고 다른 비주류 캐릭터들을 플레이어가 원하는 대로 모두 잘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데에 중점을 두었다고 합니다.

 

2.1 아마존

양손 창 아마존 같은 경우는 양손 무기를 착용하여 방패를 사용하지 못하는 점, 딜 기대치가 낮은 점 기존 스킬에 버그가 있어서 (회피 스킬이 발동되면 해당 공격이 무효가 돼버리는데 20년 만에 패치가 될 것 같음.) 많은 부분 패치가 될 예정입니다. 

디아-블로2-레저-렉션-아마존-사진
디아블로2 레저렉션 아마존

 

  • 꿰뚫기(임페일) 감속 효과 추가 및 무조건 명중
  • 난격(펜드)는 빠른 동작으로 변경
  • 발키리 시전 시간 더 빠르게 변경
  • 활, 세뇌 원소 스킬 상향

2.2 암살자

비주류였던 암살자(어쌔신)는 트랩 씬이나 킥씬 모두 다른 캐릭터들에 비해 큰 장점이 없어 마니아층을 제외하고는 많이 사용하지 않았는데요. 이번에 많은 부분 패치가 될 예정입니다. 

  • 마무리 기술 사용 시 충전을 전부 소모하는 게 아니라 1개씩 소모하도록 변경
  • 그림자 단련 부분 지속시간 버프 및 시전 시간 개선
  • 덫 스킬 중 데스 센트리(시폭)를 제외한 트랩은 자주 사용하지 않았는데 시너지 및 피해 스킬을 상향시킬 예정

2.3 야만용사

야만용사는 특유의 휠 윈드 타격감과 삥바바 때문에 그래도 비주류 캐릭터 중 마니아층이 많았던 캐릭터입니다. 역시 인기가 많았던 휠 윈드는 그대로 둘 예정이라고 하네요.

  • 전장의 함성(워 크라이) 피해 스케일링 증가
  • 도약(리프) 속도 증가
  • 광폭화 빌드가 집중 공격을 거치는 빌드로 변경 예정
  • 투척 관련 상향
  • 초반부 관련 상향

 

 

 

2.4 드루이드

PK용 엘리드루나 늑드루를 제외하고는 거의 사용하지 않았던 드루이드입니다. 그마저 늑대 변신도 다른 밀리 캐릭터 질딘, 바바리안에 비해 성능이 매우 떨어졌었고, PK도 대체 가능한 캐릭터들이 많았죠. 그래서인지 요번 2.4 패치에서 가장 많은 변화가 있을 것이라고 하네요. 

  • 시전 지연 감소 효과
  • 극지 돌풍(아틱 블라스트) 피해 증가 및 새로운 시너지
  • 돌개바람(트위스터) 개선
  • 화염 스킬 상향
  • 동물 변신 상태에서 회오리 갑옷(사이클론 아머) 사용 가능
  • 늑대, 곰 변신 관련 명중률 상향
  • 소환 스킬 큰 까마귀(레이번) 피해 스케일 증가 및 시너지 상향
  • 소환 부분 스킬 상향

2.5 강령술사

강령술사(네크로맨서)는 수수께끼 이후 PK나 사냥에 있어서 뛰어난 성능을 자랑했습니다. 약간의 변화가 있을 예정이라고 합니다.

  • 해골 소환 원소 피해 데미지 상향
  • 피 골렘, 강철 골렘, 화염 골렘 효율 상향
  • 뼈 스킬 시너지 추가 및 뼈 갑옷(본 아머) 상향
  • 저주 스킬을 찍을수록 강해지게 변경

2.6 성기사

사냥, PK, 횃불, 밀리 모든 부분에서 사기 캐릭터라고 불리는 성기사입니다. 많인 패치는 없을 것이라 언급했습니다.

  • 신성한 빛줄기(홀리 볼트), 천상의 주먹(피스트 오브 더 헤븐) 상향
  • 공격 오라의 거리가 가까울수록 피해가 증가하도록 적용
  • 신성한 불꽃의 피해 증가
  • 쏜즈 오라 % 기반으로 피해 변경

2.7 원소술사

디아블로2를 시작하면 보통 어느 정도 아이템 세팅이 되기전까지 파밍을 해야하는데 수수께끼를 초반부터 얻는게 쉽지않아. 텔레포트 스킬이 있는 원소술사(소서리스)를 처음에 선택하게 됩니다. 그렇다고 해서 파밍이 어느정도 맞춰진 이후에도 원소술사는 성능이 좋은 클래스인데요. 그래서 2.4 패치에서 성기사와 마찬가지로 많은 부분이 변경되지는 않을 것이라 합니다.

 

디아-블로2-레저-렉션-원소-술사-사진
디아블로2 레저렉션 원소술사

 

  • 냉기 계열 갑옷 버프
  • 서릿발(프로스트 노바) 상향
  • 지옥불(인페르노) 조작감 개선
  • 히드라 시전 지연 삭제 및 소환 개수 증가
  • 번개 파장(노바) 개선 및 시너지 추가
3 용병, 룬워드, 세트 아이템

3.1 용병

지금까지 용병은 본 캐릭터의 성능을 상향시켜주는 오라가 있는 액트 2의 용병을 주로 사용하여 다른 1막, 3막 등의 용병을 사용을 하지 않았는데. 이번 패치로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용병의 스킬 변경 및 룬워드가 보완될 예정입니다.

  • 액트1 용병 광역 스킬 추가, 원소 피해 추가 
  • 액트2 용병 6가지 오라 용병이 지옥 난이도에서 등장, 가시 오라 변경
  • 액트3 용병 스탯 증가, 스킬 추가
  • 액트5 용병 스탯 증가, 함성 스킬 추가 (액트5 용병은 신규 룬워드와 궁합이 좋을 것)

3.2 룬워드

다양한 룬워드 추가 및 비주류 룬워드 아이템은 버프, 저렙 존 룬워드 아이템 추가, 기존에 잘 사용하지 않던 참 룬등의 활용도를 높일 것

 

디아-블로2-레저-렉션-룬워드-2.4-패치.사진
디아블로2 레저렉션 룬워드 2.4 패치

 

3.3 세트 아이템

잘 쓰이지 않는 나즈, 불카토스, 광전사 등 세트 아이템 버프 예정 디아3처럼 엄청난 수치 조절은 아닐 것

 

약 11년 동안 같은 빌드, 같은 아이템을 사용했던 디아블로 2가 밸런스 패치를 한다는 게 참 신기하고 기대가 됩니다. 예전 노바 소서나 히드라 소서가 부활할 것 같네요. 정말 버려졌던 킥씬이나, 양손 창 아마존도 기대가 됩니다. 2.4 패치는 내년 초에 적용될 예정입니다. 

 

반응형

댓글